[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쓰리에스소프트 ‘네픽스’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7 솔루션 리뷰] 쓰리에스소프트 ‘네픽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4.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안정성·보안성 제공하는 망분리·망연계 통합 솔루션

사이버 공격은 클라우드, IoT, AI와 같은 진화하는 IT 기술을 이용해 한층 더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반면 기업/기관은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신종 위협에 대응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보안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보안인식 없는 경영진과 임직원을 설득해야 한다는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진화하는 위협 상황에서 기업/기관의 비즈니스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안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편집자>

쓰리에스소프트(3SSOFT)의 ‘네픽스(NEPYX)’ 제품군은 망분리와 망연계를 모두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망분리 환경의 보안을 강화하고 비용 절감과 관리 용이성 효과를 제공한다.

망분리·업무 가상화를 위한 ‘네픽스 넷데스크톱(ND)’은 KVM 하이퍼바이저 기반 가상 데스크톱(VDI) 솔루션으로, EAL3 등급의 국정원 CC인증을 받았다. 로컬 PC와 가상화 서버의 데스크톱 간 통신구간을 256bit 이상 암호화 통신으로 보호하며, 사용자 별, 그룹 별 조건에 따라 차별화된 보안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단방향, 양방향 선택적 클립보드 등 보안통제 기능을 제공하며, AD·인사 계정 DB 연동과 SSO 커스터마이징으로 관리 편의성을 높인다. 가상 데스크톱에서 정부기관, 공공 및 금융기관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 압축전송을 통한 네트워크 트래픽 조절 기능과 동영상 재생 성능 보장 기능을 제공한다.

VDI 운영 포털 기능을 제공해 가상PC 자원의 신청·폐기·증설·축소, 결재승인 절차 및 VM 자동생성 기능을 제공하고, 헬프데스크 기능으로 사용자 서비스 요청·장애접수·자가조치를 용이하게 한다.

‘네픽스 네트워크브릿지(NB)’는 사전에 정의된 보안정책에 따라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망연계 솔루션으로, EAL2 등급의 국정원 CC인증을 획득했다. 보안영역에서 비보안영역으로만 전송 채널을 생성하는 일방향성을 유지하고, TCP/IP가 아닌 전용 프로토콜과 전용 케이블을 사용하며, 동영상 전송 등을 위한 UDP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TTA 성능시험 결과 망연계 전송성능 373MB/s(3Gbps)를 기록했다.

망연계 구간의 자료전송을 위한 ‘네픽스 파일브릿지(FB)’는 관리자 승인 후 자료 전송, 자료전송 승인 대결자 설정, 사후결재 기능 등을 제공하며, 악성코드·바이러스 검사 후 파일을 전송해 보안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파일 확장자가 아니라 파일헤드 분석을 통한 파일 위변조를 감지하며, 시스템 위변조방지를 위한 무결성 검사 기능기능을 제공한다. CPU 부하 없이 데이터를 메모리에서 실시간 초고속으로 전송하며, 56G, 100G 인피니밴드 카드 사용시 추가 전송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