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어솔루션즈,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에 리본실버케어 IoT 단말 기증
상태바
하이디어솔루션즈,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에 리본실버케어 IoT 단말 기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3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디어솔루션즈(대표 이승엽)는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과 공공실버주택의 독거 어르신 안전을 위한 리본실버케어 서비스 제공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하이디어솔루션즈가 2000만원 상당의 리본실버케어 IoT 단말기를 무상 제공해 성남위례사회복지관에서 독거 어르신들의 안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독거노인의 치매와 경도인지장애의 조기발견 가능성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체결됐다.  

하이디어솔루션즈는 국내 최초의 텔레케어 서비스 제공업체로 그동안 IoT 기술을 이용해 독거노인을 원격으로 지켜주고 돌봐주는 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유럽과 일본 등 해외에 기술을 수출하는 등 성과를 이어 나가고 있다.

하이디어솔루션즈는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의 승인을 받아 독거노인의 댁내 활동 임상 데이터를 활용해 텔레케어 기술에 접목해 오고 있다. 특히 2015년 유레카 과제를 통해 2018년까지 의료전문 서비스와 연계 가능한 전천후 생활 보조(Ambient Assisted Living)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독거 어르신의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디어솔루션즈 이승엽 대표는 “동일한 공간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들의 활동 패턴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안전은 물론 치매, 경도인지장애 등 조기발견 가능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는 계기가 마련돼 이 자리가 매우 뜻깊다”며 “하이디어솔루션즈는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노인의 안전과 관련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