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와 행정타운 프리미엄을 한 번에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상태바
랜드마크와 행정타운 프리미엄을 한 번에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바로 옆에 위치한 초고층 아파트…일부세대 우암산·무심천 조망권까지

부동산 시장에는 ‘랜드마크 프리미엄’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지에서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건물의 경우, 교통여건이 뛰어나고 주변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수요자들이 선호하기 때문이다. 

특히 주변에 행정타운이 있어 상주인원이 많고 유동인구가 풍부한 지역은 랜드마크 프리미엄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청주시청 바로 옆에 들어설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아파트는 행정타운과 랜드마크 프리미엄을 동시에 잡은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는 지하 5층부터 지상 49층에 이르는 초고층 아파트로서, 총 3개동, 아파트 530세대와 오피스텔 132실을 공급한다.  

청주시청이 바로 옆에 붙어있기 때문에 행정타운과 랜드마크의 프리미엄이 극대화되는 입지라고 할 수 있다. 오는 2022년 청주시청 옆에 통합청주시 신청사가 건립되면,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의 가치도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분양가는 3.3㎡ 당 7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최근 청주 아파트 분양 시장의 신규 공급가가 3.3㎡ 800만원 중후반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각종 프리미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임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일부세대는 우암산과 무심천 파노라마 조망권까지 주어진다. 3월 말이면 무심천에 벚꽃이 만개하는데, 집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리게 된다. 또한 무심천이 가까워 여유로운 수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청주대, 대성고, 청주중, 대성여중, 주성초 등이 위치하며, 1km 내에 영화관, 도서관 등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시내로 이동할 경우에는 인접한 상당로, 사직대로, 1,2,3 순환로 등을 이용하면 되며, 이 도로를 통해 중부·경부 고속도로 진입도 가능하다. 

한편,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의 모델하우스는 지난 3월 24일 개관했으며, 현재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