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AS7225 튜너블 화이트 조명 스마트 시스템 센서 출시
상태바
ams, AS7225 튜너블 화이트 조명 스마트 시스템 센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센서 솔루션 선도기업 ams(한국지사장 이종덕)는 AS7225 튜너블 화이트 조명 스마트 시스템 센서를 출시, 센서 통합형 튜너블 화이트 조명 기기를 위한 자사의 솔루션 세트를 더욱 확장했다고 밝혔다.

AS7225를 추가함으로써 OEM 조명기기 제조기업들은 ams의 폐쇄 루프 CCT(Correlated Color Temperature) 튜닝 및 외부광에 대한 보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사의 스마트 조명 설계에서 기존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튜너블 화이트 조명 시스템의 정확도와 LED 비닝 적용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스템 비용은 더욱 줄일 수 있다.

AS7225는 이 제품군에서 업계 최초로 장착한 임베디드 3 자극값(tri-stimulus) CIE XYX 컬러 센서를 포함하고 있어, 색채 인지용 표준 좌표로 간주되는 CIE(International Commission on Illumination) 1931 색 공간 표준에 대한 다이렉트 매핑을 이용해 정밀한 컬러 감지가 가능하다.

CCT 및 주광 튜닝 명령어들은 업계 표준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와 통신하기 때문에 IoT 스마트 조명기기 제조기업들은 비용을 들여 보정 및 튜닝 알고리즘을 개발할 필요가 없고 설치 비용도 줄일 수 있다.

ams 톰 그리피스(Tom Griffiths) 선임 마케팅 매니저는 “조명 업계가 튜너블 솔루션으로 옮겨가면서 폐쇄루프 센서 통합 방식이 화이트 또는 주광 튜닝 솔루션의 사용을 늘리고 있을 뿐 아니라 LED 비닝 및 시스템 부품 모두에 요구되는 정밀성을 완화하고 있다”며 “그 결과 전반적인 BoM(Bill of Materials) 외에 소재 관리 및 제조 공정에 드는 시간과 비용도 줄어들게 됐다”고 말했다.

AS7225는 ams의 코그니티브 라이트닝(Cognitive Lighting) 스마트 조명 매니저 제품군에 속한다. 효율이 뛰어난 AS7225는 4.5x4.7mm LGA 패키지로 공급되기 때문에 조명 기구, 조명 엔진, 그리고 LED 선형 T-LED 제품 같은 대형 교체 램프에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조명 기구 내에 설치된 냉/온 색온도의 화이트 LED 스트링 간에 정밀한 CCT 튜닝 지침을 제공한다.

CCT 튜닝 기능 외에도 AS7225는 조명 기구가 정밀한 주광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외부입력을  이용하거나 ams의 TSL4531 조도센서와 함께 사용돼 CCT 및 주광 튜닝 기능을 통합해 제공할 수 있다.

그리피스 선임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 LED 디바이스 가격 동향을 살펴 보면 전형적인 상용 조명기구의 주요 비용 요소에서 차지하는 칩의 비중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수 년 내에 튜너블 조명이 새로운 상용 조명 기구 설치의 표준이 될 것임을 의미한다”며 “우수한 조명이 쾌적함, 생산성, 건강상의 유익함을 증진한다는 사실이 지난 수십 년 간 입증됐으며, 이는 곧 비용 효율적이기 때문에 튜너블 조명은 LED 스마트 조명 플랫폼의 그러한 이점을 제공하는데 있어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