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NH농협, 농업분야 핀테크 서비스 발굴 나서
상태바
KISA-NH농협, 농업분야 핀테크 서비스 발굴 나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KISA 농업 핀테크 해커톤’ 개최…핀테크 관련 ICT·스타트업 120명 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과 함께 핀테크 서비스개발 확산 및 농업분야 핀테크 기술 접목 활성화를 위해 ‘NH-KISA 농업 핀테크 해커톤’을 KISA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에서 25일부터 26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NH농협은행이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공동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작년 9월 체결함에 따라 추진된 대회로, 학생․예비창업자 및 핀테크 관련 ICT기업․스타트업 등 총 120명이 참가하여 일반 핀테크 서비스 분야와 농업 분야 핀테크 서비스 분야에서 총 28개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식당 등 간편예약 및 간편결제를 통해 고객과 매장 간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서비스 ‘약속해줘’를 내놓은 ‘갓하늘’팀이 수상했고, 친구들끼리 사다리타기 등 게임기능을 통해 식사비 등을 나누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래더더치(Ladder Dutch)’를 내놓은 ‘D4’팀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은 전국 마을회관을 활용하여 농촌 체험활동 및 숙박 공유 등 ‘마을회관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닉컴퍼니팀’이, 우수상은 농촌체험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농작교’를 내놓은 ‘유캔스타트’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 수상팀에게는 상금(1400만원) 외에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KISA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 입주 및 핀테크 기업 지원사업 우대혜택, NH농협은행이 제공하는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NH핀테크 혁신센터의 사업화 컨설팅 및 창업지원 우대 등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