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SBCK, 한국폴리텍대학 여성 교육 과정에 SW 무상 기증
상태바
오토데스크·SBCK, 한국폴리텍대학 여성 교육 과정에 SW 무상 기증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사무실무 여성 인력 양성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 교육 과정 지원

오토데스크가 자사 국내 총판 파트너인 SBCK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융합사무실무 교육 과정에 오토데스크 퓨전 360(Fusion 360)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오는 4월 3일부터 9월 27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융합사무실무 교육 과정은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에서 진행되며, 각종 기계 및 기구제품 설계, 시제품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콜서비스 및 사무행정을 희망하는 신규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에 오토데스크와 SBCK는 융합실무 교육에 사용되는 퓨전 360(Fusion 360) 소프트웨어를 기증하여 신규 여성 구직자들의 진로를 준비하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오토데스크와 SBCK가 공동으로 기증하는 퓨전 360(Fusion 360)은 설계, 협업, 가공 도구를 단일 도구로 결합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제품 설계, 시뮬레이션, 데이터 관리 등 제조 전반에 관련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단일 도구에서 설계, 테스트 및 제작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보다 신속하게 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 코리아 세일즈 총괄 정종호 이사는 “이번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해 신규 여성 구직자들의 시장 진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국내 교육기관 지원을 통해 전 세계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기술과 워크플로우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더 나아가 ‘제조의 미래(Future of Making Things)’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SBCK 이승근 대표이사는 “이번 퓨전360 기증을 통하여 여성 인재들이 빠르게 변하는 디자인과 제조방식을 익히고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향후에도 SBCK는 글로벌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과 확산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토데스크는 국내 차세대 인재 양성을 도모하는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 교사 및 교육 기관에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커뮤니티(Autodesk Education Community)’ 및 스타트업 기업 등 환경ž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혁신 기업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업가 임팩트 프로그램(Entrepreneur Impact Program)’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