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 분양…지원 혜택 풍부한 과밀억제권역외 도시
상태바
‘동탄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 분양…지원 혜택 풍부한 과밀억제권역외 도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3 부동산 규제 이후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증가했다.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고,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재산세, 지방소득세, 취득세와 같은 부과되는 세금을 줄일 수 있다면 실질적인 투자 수익을 늘릴 수 있다. 

2016대한민국 부동산트렌드쇼에서 이명수 미래에셋생명 VIP마케팅팀장은 “부자는 세금에 대한 고려 없이, 절대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중소·중견기업이 수도권과밀억제권역 외 수도권 내에 고용창출 투자를 하게 되면 세액공제율은 4%에서 6%로 증가한다. 수원과 비슷한 입지에 위치한 화성시 동탄의 경우 과밀억제권역 외 지역으로 풍부한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같은 투자금액이라도 세금혜택을 받는 것이 유리한 것이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라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세금감면 혜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동탄 SK V1 center’가 ‘동탄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용지’에서 분양 중이다. 

사업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2택지개발지구 지원 31-1, 2블럭 일대이며, 지하2층, 지상 20층, 연면적 약 89,807㎡의 초대형 규모로 매머드급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된다. 

효율성을 높인 1층에는 40FT 콘테이너 하역장이 완비되어 있으며,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설계되어 7층까지 6m 광폭도로와 이동성 확보된 회전반경 설계로 지게차와 화물차가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내에 1층 대형로비와 옥상정원을 구성해 입주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세미나실, 샤워실, 무인택배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 SRT 고속철도 동탄역이 위치해 있으며,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GTX(2021년 개통예정)와 인덕원-수원 복선전철(2021년 예정) 교통호재가 기대된다.  

관계자는 “타 지역 이동이 편리하고 가시성이 높아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면서 “최대 80%까지 저금리 융자혜택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얻을 수 있고 은행대출 적격업체에 한해 운영자금 등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 SK V1 center’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89 낙원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다. 방문 시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