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32기 정기주총 개최…주당 750원 배당금 승인
상태바
삼성SDS, 32기 정기주총 개최…주당 750원 배당금 승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사업 경쟁력·솔루션/대외 사업 확대…클라우드·AI 등 핵심 기술 기반 미래 성장사업 지속 발굴

삼성SDS(정유성 대표)는 제3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총에서는 지난해 매출액 8조1802억원, 영업이익 6271억원을 포함해 전년 대비 1.5배 증가한 주당 750원 배당금 등 재무제표를 승인하고,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액에 대한 안건도 각각 통과시켰다.

정유성 삼성SDS 대표는 “삼성SDS는 올해 경영방침을 ‘도전과 혁신을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로 정하고, 글로벌 IT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대표는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중심으로 삼성 관계사와의 협력 및 대외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며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핵심기술 기반의 신수종 사업발굴과 중장기 관점의 성장전략 수립을 통해 미래 성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삼성SDS는 물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사업 확대를 위해 합작사(Joint Venture) 설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활용해 핵심 타깃 업종 대상의 대외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 대표는 “삼성SDS는 클라우드 가격 경쟁력 확보,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화 등 사업 체계를 개선하고 수익성을 제고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매진할 것”이라며 “개발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해 개발자 중심의 문화를 정착시켜 글로벌 IT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