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추진
상태바
미래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추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3.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개방 통한 지능정보 서비스 촉진 및 선순환적 지식 축적 생태계 도모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능정보사회의 경쟁력 원천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지속적인 생성과 활용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래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계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하고 민간에 개방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 등이 인공지능 기술과 응용서비스 연구 개발에 활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유망 분야인 법률, 특허, 일반 상식 등 3개 분야를 시작으로 향후 5년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단계적으로 구축·개방해 지능정보 산업 활성화를 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데이터가 다시 축적되는 선순환적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개방하고자 하는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총 29억 원(4개 과제 내외)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내용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7일까지다.

장석영 미래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이번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추진을 통해 지능정보사회 실현에 필수적인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데이터 구축과 개방·활용에 관심 있는 기관·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