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뱅크시스템즈, 삼성SDS와 생체인증 사업 협력
상태바
데이타뱅크시스템즈, 삼성SDS와 생체인증 사업 협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엠케어’에 삼성SDS ‘넥사인’ 탑재…모바일 결제·실손보험 청구 등에 활용

데이타뱅크시스템즈(대표 홍병진)는 삼성SDS(대표 정유성)와 병원 방문 고객 및 환자 편의를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엠케어(M-Care)’ 플랫폼에 본인인증 강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데이타뱅크시스템즈는 엠케어 사용자들에게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 기반의 로그인 외 FIDO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 넥사인(Nexsign)을 적용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 제공한다. 또한, 올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실손보험 간편 청구와 전자 처방전의 약국 전송 기능에도 넥사인을 탑재해 간편하고 안전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재섭 삼성SDS 상무는 “데이타뱅크시스템즈와 협력을 통해 의료 서비스 고객 및 환자들에게 당사의 생체인증 솔루션 넥사인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엠케어 서비스와 넥사인 솔루션을 패키지화하여 공급하고, 향후 의료시장 내 본인확인 서비스의 표준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양사간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데이타뱅크시스템즈는 생체인증기반 넥사인 솔루션을 상반기 내로 구축될 상급종합병원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며, 기존 엠케어 솔루션이 공급된 서비스가 제공된 병원들과도 협의를 통해 추가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홍병진 데이타뱅크시스템즈 대표는 “삼성SDS와 사업협력으로 엠케어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 및 결제부분의 안전성이 강화되고 사용자의 편의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통해 엠케어 사용자인 병원 방문 고객과 환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