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IBM, 글로벌 인증·IoT 솔루션 시장 협공
상태바
삼성SDS·IBM, 글로벌 인증·IoT 솔루션 시장 협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생체인증·IBM 계정관리 결합 인증 솔루션과 IoT 활용 디스플레이 원격관리 솔루션 선봬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IBM과 글로벌 인증 및 IoT 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삼성SDS의 생체인증솔루션 ‘넥스사인(Nexsign)과 IBM의 계정관리 솔루션 ’ISAM‘을 통합한 ‘원스톱 생체인증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한 번의 생체인증으로 기업의 다양한 업무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체인증기능을 통해 은행이나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고 신규 계좌 개설과 각종 계약이 가능한 ‘태블릿 브랜치(Tablet Branch)’ 서비스도 소개했다. 더불어 IBM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클라우드 플랫폼 ‘블루믹스(Bluemix)’를 이용해 개발하는 프로그램에 넥스사인 솔루션 모듈을 사용하도록 연계해 별도 구매나 설치 없이 생체인증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SDS는 IoT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원격관리 하는 ‘RM’도 선보였다. 여러 지역에 분산된 디지털 사이니지 장비로부터 나온 40여 종의 센서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 이상탐지, 원인분석, 고장시점 예측 등 장비의 오작동을 사전에 방지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의 광고 가동시간을 효율화하고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