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킬러, 카카오·카카오뱅크에 구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공급
상태바
넷킬러, 카카오·카카오뱅크에 구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G 스위트 통합 로그인 ‘킬러아이디’·구글 드라이브 내부정보 유출방지 ‘콜러베이트 DLP’ 제공

넷킬러(대표 정성욱)는 카카오 그룹 본사와 카카오 뱅크를 위한 구글 클라우드 기반 통합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한 솔루션은 싱글사인온(SSO)으로 사용하는 구글 G 스위트 통합 로그인 ‘킬러아이디(KillerID)’와 구글 드라이브에 대한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인 ‘콜러베이트 DLP’다. 카카오뱅크는 작년말부터 넷킬러를 통해 킬러아이디와 콜러베이트 DLP를 구축해 운영하고 잇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사내 지정된 구글 드라이브만 접속할 수 있게 제한하고 구글 드라이브 문서 활동에 대하여 실시간 모니터링과 적극적인 관리 감독을 할 수 있게 됐다.

콜러베이트 DLP가 제공하는 정규식 기반의 실시간 탐지와 자동 격리 기능을 통해 개인 신용카드 번호 등 개인 정보에 관련한 내용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거나 외부에 공유되지 않도록 구글 드라이브 문서와 파일에 대한 실시간 탐지와 격리를 수행한다. 특히 외부로부터 문서 공유 유입을 통한 데이터 유출 시도를 적극적으로 탐지할 수 있다.

킬러아이디를 통해 구글 로그인 시에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 IP별 엑세스 차단관리를 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피싱 사이트로 많이 인용되고 있는 공용 G스위트 로그인 화면이 아닌 회사 고유의 SSL 주소와 전용 로그인 페이지를 통해 통합 로그인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보안성을 더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