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텍스 아임, 옆으로 자는 사람이 참고할 ‘올바른 수면 자세 영상’ 제작
상태바
모텍스 아임, 옆으로 자는 사람이 참고할 ‘올바른 수면 자세 영상’ 제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텍스 아임 베개’가 옆으로 자는 사람이 참고하면 좋은 올바른 수면 자세에 대한 꿀팁 영상을 만들어 배포 중이라고 밝혔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사람 필독 영상’이라는 명칭으로 배포된 해당 영상은 옆으로 누워서 자는 사람들이 건강한 수면 자세를 찾도록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영상에서는 체형이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베개 높이에 따라 건강한 수면 정도가 극명하게 차이 나는 점을 보여준다. 영상은 모텍스아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그리고 각종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우리나라 인구의 60% 가량이 옆으로 누워 잠을 잔다는 연구결과도 있다”며 “그럼에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잘못된 수면 자세로 인해 각종 디스크와 관절 질환, 코골이 등의 수면 장애에 시달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의사들이 전하는 옆으로 누워 자는 올바른 자세는 머리와 경추, 그리고 척추가 일직선이 되는 자세”라며 “우리가 배포한 영상에서는 베개 높이에 따른 경추와 척추의 움직임이 표현되면서, 자신에게 알맞은 베개 높이를 설정했을 때 머리와 경추, 척추가 일직선이 되어 건강한 수면 자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는 말로 베개 높이 조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높이 조절되는 베개가 진짜 베개다’를 슬로건으로 하는 모텍스 아임 베개는 사람의 체형이 모두 다르고, 체형이 비슷해도 목의 두께나 길이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 좋은 수면을 위해선 자신에게 맞는 베개 높이의 조절이 필요하다는 점을 핵심으로 한다.

이를 위해 목과 뒷머리, 그리고 옆으로 자는 경우를 고려한 어깨 높이 조절까지 모두 4부분을 1mm씩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베개를 만들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베개의 높이 조절 기능성에 대한 미국 특허 등록에도 성공함으로써 공학적, 기능적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