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LG·삼성·소니 ‘넷플릭스 추천 TV’ 기종 발표
상태바
넷플릭스, LG·삼성·소니 ‘넷플릭스 추천 TV’ 기종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는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인터넷 TV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 과정 중 중요한 부분이 바로 스마트 TV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다.

특히 ‘넷플릭스 추천 TV(Netflix Recommended TV)’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넷플릭스 시청에 최적화된 다양한 TV도 소개하고 있다.

올해도 인터넷 TV 가운데 사용의 간편함 및 속도만 개선된 것이 아니라 넷플릭스를 일반 라이브 TV 만큼이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새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TV 기종이 출시된 가운데 넷플릭스 추천 TV의 기준을 통과한 기종은 웹OS 3.5가 적용된 2017년형 LG 4K UHD TV, 2017년형 삼성 7, 8, 9 및 Q 시리즈 스마트 TV, 2017년형 소니 안드로이드 TV 등이다.

이들 TV는 넷플릭스 회원들이 중시하는 여러 요소를 근거로 확립한 엄격한 평가 과정을 통과했다. 특히 올해의 넷플릭스 추천 TV 기준으로 새롭게 포함된 평가 항목은 TV를 켰을 때 넷플릭스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지, 다른 앱 사용 또는 일반 라이브 TV 시청 중 넷플릭스 앱으로 돌아왔을 때 시청 중이던 동영상을 바로 보여주는지, 고화질 인터페이스를 통해 그래픽 및 문자의 선명도, 선예도, 명도가 개선됐는지, 이를 통해 몰입감이 더욱 강해져서 고품질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지 등이다.

아울러 기존의 추천 TV 평가 항목 몇 가지도 올해의 기준에 포함됐다. 이를 테면, TV 메뉴 내 넷플릭스 앱이 얼마나 눈에 잘 띄는지, 리모컨 버튼에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지, 그래서 TV 전원을 켜자마자 몇 초 안에 넷플릭스에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지, 넷플릭스 최신 버전을 지원하는지 등이다.

넷플릭스는 “직접 추천한 TV를 통해 인터넷 TV 시청이 보다 빠르고 간편해진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청 환경에서 더욱 즐겁게 넷플릭스를 감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