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하우스,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출시
상태바
KT 엠하우스,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의 모바일 마케팅 전문 기업 KT 엠하우스(대표 조훈)는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존의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가 단순히 쿠폰 발송만 해주던 것에서 벗어나, 고객 관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에 보다 편리한 이용과 혜택을 제공해주는 마케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프티쇼 비즈’ 서비스는 ▲신규 고객 유치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기프티쇼 비즈는 ‘회원 등급제’를 통해 구매 실적이 높은 기업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각 분기별 누적 구매 실적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VIP, 프리미엄’ 총 5개의 등급이 자동으로 부여되며, 카페, 베이커리 등 일반상품에는 최저 1%부터 최대 11%까지, 백화점, 마트 등 상품권류는 VIP 등급부터 0.5%씩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기업 마케팅 담당자가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에도 힘썼다. 그 중 눈에 띄는 기능으로 ‘예산 검색’이 있다. 상품 선택 단계에서 전체 예산과 경품 수량을 입력하면 예산에 맞는 상품 가격대가 노출되고, 이후 카페, 베이커리, 외식, 상품권 등 경품을 받는 고객의 성향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최종 상품이 추천된다. 이렇게 하면 일일이 3000여 개가 넘는 상품을 다 살펴보는 수고로움 없이도 최적의 구매가 가능하다.

정산이나 예산관리에서도 편의성을 높였다. 별도 요청 없이도 주문, 취소 등 월별 이용내용이 포함된 거래 명세서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자동으로 발송된다. 기업에서 마케팅 용도에 따라 여러 담당자가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 ‘마스터 계정과 하위 계정’의 생성과 각 하위 계정으로 예산을 분배하고 관리하는 기능도 구현했다.

이외에도 한 번에 다수 고객에게 경품을 발송하는 기업에서는 ‘수신자별 MMS 문구 대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 고객님. 이벤트 참여 선물 보내드립니다”라는 문구로 모바일 쿠폰을 보낼 경우, 고객의 이름 앞뒤로 ‘%’ 기호만 넣어주면 된다. 이를 통해 고객별로 여러 번 보내야 하는 수고로움을 줄였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최근 모바일 쿠폰 보편화와 함께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어 기업의 고객 관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기업의 목소리를 반영한 기능과 혜택의 고도화를 통해 업계 최고의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 엠하우스는 이날부터 한 달간 기프티쇼 비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으로 가입 고객 전원에게 ‘기프티쇼 1만원 금액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가입한 고객은 구매금액과 관계없이 골드 등급을 부여받아 상시 6%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이벤트 기간 내 누적 구매 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