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충청대 학사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충청대 학사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3.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정립…유연하고 표준화된 시스템 구축 추진
▲ 토마토시스템이 진행한 충청대학교 ‘NCS기반 학사정보시스템 고도화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충청대학교 NCS 기반 학사정보시스템 고도화 구축’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마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상급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명품 교육대학’이라는 충청대학교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업무표준화 및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NCS 기반 학사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회사 측은 현 시스템의 개선방안을 도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해 유연하고 표준화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했다. 전자정부3.0 기반 웹 표준 준수, 멀티 OS 및 크로스 브라우징 지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등 최신 정보 기술 적용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하면서도, 능동적이고 선도적인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수강신청, 강의평가, 성적 조회, 시설물 예약, 증명서 신청 등 교내 주요 서비스를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캠퍼스 기반을 확립할 예정이다.

오경나 충청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 최적의 정보시스템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온 힘을 집중시키겠다”며 “이번 사업이 ‘최상급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명품 교육대학’으로 실현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급변하는 대학교육 환경에 부응하는 미래 지향적 통합정보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며 “충청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겸비한 미래형 시스템으로 전환될 것이다”고 자신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국내 80여곳 이상의 대학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최근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패키지 솔루션을 재정비하며 다각도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