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컴퓨팅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한미마이크로닉스, ‘2017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 개최
2017년 03월 17일 12:59:45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2017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마이크로닉스가 새로이 선보이는 게이밍 파워서플라이인 ‘G-시리즈’는 독자 개발한 설계를 통한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SR 방식과 다이오드 정류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설계가 돋보인다. 이를 통해 고효율과 저발열을 구현하였고 온도에 따라 냉각 팬의 속도를최적화하고 온도가 낮을 때는 팬을 정지시켜 무소음으로 작동하는 팬리스(Fanless) 모드가 추가됐다.

80플러스 EU 230V 실버 등급의 고효율 인증과 마이크로닉스의특허 쿨링 기술인 애프터쿨링이 적용돼 내부의 잔열을 말끔하게 제거, 더 긴 제품 수명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디지털 방식의 1600만색상 RGB LED가 더해져 멋스러운 연출을 제공하며 내부 온도에 따른 색상 표현, 사용자 지정 설정이 가능한 튜닝 요소도 더해져 스타일 또한 중시하는 게이머들의 취향을 공략한다.

‘아스트로풀모듈러’ 제품은 모든 케이블을 필요에 따라 탈부착해 쓸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강력한 냉각 성능의 135mm 화이트 LED 팬과 퓨어 화이트 색상의 외관을 통해 성능과 멋스러움을 함께 잡았으며 80플러스골드 인증을 받은 고효율, 애프터쿨링 기술, 750W 정격출력 등, 고급 제품에 어울리는 게이밍 타깃 제품이다.

실질대기전력 0W를 구현한 마이크로닉스의 특허 기술 ‘제로와트’가 적용된 신제품 ‘제로 플러스(ZeroPlus)’는 액티브 PFC 회로가 추가돼 더욱 높은 효율을 통해 한 단계 향상된 에너지 절감을 구현했으며, 4000 볼트의 낙뢰에도 PC를 보호하는 ‘써지(Surge4K)’ 회로, 전압 변동률을 더욱 최소화한 특허 D-VRM 기술을 갖춘 ‘퍼포먼스II PV 시리즈’, SFX 플랫폼의 작은 크기에 최고 700W 정격 출력, 80Plus 플래티넘 인증의 최상급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컴팩트 SFX-L 플래티넘 시리즈’ 등 총 28종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 마이크로닉스 프론티어 M400(좌)과 M200

PC 케이스 신제품으로 마이크로닉스가 순수 디자인한 프론티어 M 시리즈도 소개됐다. ‘프론티어 M400’, ‘프론티어 M200’ 두 제품은 전체 형태가 팔각형을 띄는 옥타곤 디자인 컨셉으로 일반적인 네모 형태의 PC 케이스 디자인에서 탈피했다.

차별화된 외형과 함께 팔각형 디자인의 모서리를 이용해 사용자의 손이 쉽게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주요 입출력기능을 배치해 쉬운 사용 환경을 배려했다. 쉬운 조립과 강력한 확장성을 갖춘 내부에는 수냉 쿨링, 측면 풀 아크릴 윈도우 등,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이 많은 기능들이담겼고, 그래픽카드를 수직으로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설계로 더욱 향상된 내부 튜닝 효과를 제공한다.

M400은 측면 재질에 따라 쿨링을 강조한 메쉬 그릴 타입과 스타일을 강조한 아크릴 패널두 가지 타입으로 선보이게 되며, M200은 전면 풀 아크릴 단독으로 출시된다.

강화유리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 ‘프론티어 T-5000’은 전면과 양 측면에 4T 두께의 고급 강화 유리를 사용하여 튼튼함과 함께 멋스러운 외관을 뽐낸다. 전면과 후면에 Freezer 15-LED 냉각팬 4개를 적용, 뛰어난 쿨링과 함께 강화 유리를 통해 투영되는 멋진 LED 효과를 제공하며, 측면 강화 유리 패널은 미러 글라스 효과를 이용한 마이크로닉스 로고를 적용, 은은하게 빛나는 멋스러움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면 풀 아크릴스타일로 큰 인기를 얻은 ARC 시리즈의 신제품 ‘프론티어ARC-2000’과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PC방 케이스 ‘프론티어H100’ 등의 신제품 10여 종이 소개됐다.

마이크로닉스는 새롭게 선보이는 카테고리로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도 공개했다. 모니터 제품은 32형과 24형 두 가지로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44Hz 게이밍 라인업으로 고급형 라인업을 구축했다.

‘C32G 게이밍144Hz’ 제품은 삼성디스플레이의 32형 크기의 최신 1800R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대화면과 함께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하면서 144Hz 주사율로 ‘오버워치’ 등 인기 게임을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32형크기의 화면을 갖춘 ‘C32S’ 제품은 삼성디스플레이의 A+ 그레이드패널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프리싱크, 플리커프리, 안티블루라이트 등의 풍성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24형화면과 ‘제로 베젤’ 스타일의 깔끔함이 돋보이는 ‘Z24’ 시리즈 역시 A+ 그레이드 디스플레이 패널의 뛰어난 화면과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외관 색상으로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모니터 제품은 올해 중으로 6가지 제품이 더 추가되어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할 예정이다.

신규 그래픽카드 ‘마이크로닉스 지포스 GTX 1070’과 ‘마이크로닉스 지포스 GTX 1060’ 시리즈는 기본 제품에서작동 속도를 높여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마이크로닉스가 개발한 새로운 쿨러 구성과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됐다.

새로운 쿨러는 두 개의 날개를 구현해 이종(二種) 유동을 형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더블 임펠러 팬(Double ImpellerFan)’이 적용돼 강력한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특허가 출원된 제품이기도 하다. 히트파이프 또한 특별히 개발한 양방향 열전달(Duplex Heatpipe Cooling)으로 고성능, 저소음에 특화된 뛰어난 냉각 성능을 가졌으며, 특수 제작된 LED 디자인으로 게이밍에 어울리는 멋스러움 또한 갖췄다.

마이크로닉스 강현민 대표는 “20년간 국내 PC 시장을 이끌어 왔던 마이크로닉스는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토대로 올해도 최상의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 PC 시장은 물론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 시장 공략도 진행하는 한편 사회공헌 활동 또한 지속하고 있는 등 국내 PC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석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