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초중고등학생 대상 오피스 365 무상 배포
상태바
한국MS, 초중고등학생 대상 오피스 365 무상 배포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남교육청 초중고 학생 누구나 무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365 사용 가능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365(Office 365)를 무상으로 배포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연간계약을 맺은 경기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 산하의 모든 초∙중∙고등학교 소속의 학생들은 무료로 오피스 365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하고 있는 PC의 운영체제를 윈도우 10 에듀케이션 에디션으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피스 365를 도입한 경기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산하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무료로 오피스 365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는 각 교육청별로 약1,200억원과 300억원에 해당하는 규모로, 해당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각 교육청 온라인 페이지 접속을 통해 해당 학교 소속 여부를 확인하고 바로 오피스 365를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오피스 365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되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솔루션이다.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원노트(OneNote) 등 기본적인 문서 작성 프로그램은 물론 클라우드 저장공간인 원드라이브(OneDrive)가 개인당 1TB까지 제공 무료로 제공 된다. 또한, 한 명당 5대의 PC 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어, 집에 보유하고 있는 PC는 물론 모바일, 태블릿 등 원하는 곳에 설치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 경기도교육청 웹사이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유현경 이사는 “이번 프로모션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교육 기관을 통해 학생들에게 오피스 365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는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재학 기간 중 비용 부담 없이 오피스를 사용해 보다 효과적인 학습을 도모하고, 실무 환경에서 요구되는 오피스 활용 역량을 미리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오피스 365를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학생은 각 교육청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