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플랫폼, 태평양감정평가법인과 MOU 체결
상태바
펀딩플랫폼, 태평양감정평가법인과 MOU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2P금융 벤처인증기업 펀딩플랫폼이 부동산P2P투자상품 심사강화를 위해 국토해양부에서 우수감정평가법인으로 지정한 태평양감정평가법인과 15일 MOU를 체결했다.

2015년 11월 2일 서비스를 시작한 펀딩플랫폼은 초창기부터 변호사의 부동산권리분석 및 공증을 받는 등 투자상품의 신뢰도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올바른P2P금융플랫폼 운영을 위해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 이뤄진 경영멘토와 법률멘토그룹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자문을 받아오기도 했다.

펀딩플랫폼은 태평양감정평가법인과의 MOU 체결을 통해 펀딩플랫폼 내부 전문 심사역의 1차 심사를 거친 후 외부감정평가법인인 태평양감정평가법인의 2차 심사를 통해 투자상품 정보의 객관성을 확보하게 된다. 특히 태평양감정평가법인의 경우 최근 매매사례 및 임대거래정보, 부동산 시장의 향후 추세분석을 통한 밸류에이션(Valuation) 기법을 활용해 자산평가를 진행한다. 

펀딩플랫폼은 이 외에도 법무법인 해냄의 부동산권리분석을 통한 변호사 공증을 진행하며 기본적으로 자사 전문 심사역, 외부 전문감정평가법인, 법무법인 총 3단계에 걸친 투자심사를 진행한다.

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는 “안전과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운영해 온 펀딩플랫폼은 업력1년이상, 누적대출액 200억이 넘은 P2P업체 중 유일하게 연체일 0일 기록을 보유한 벤처인증기업”이라며 “앞으로도 P2P투자 안전성 및 신뢰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