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케이, KG아이티뱅크와 교육·자격인증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스비씨케이, KG아이티뱅크와 교육·자격인증 업무협약 체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1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교육’ 트렌드 겨냥한 코딩 활용 프로그래밍 교육 및 평가 인증자격 과정 도입

에스비씨케이(SBCK, 대표 이승근)는 지난 15일 KG아이티뱅크 본점에서 KG아이티뱅크(대표문용우)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비씨케이는 KG아이티뱅크가 보유한 교육과정에 ▲온라인 코딩 테스트 ‘온코더(Oncoder)’, ▲디자인 국제자격증 ‘ACA’, ▲설계 모델링 자격증 ‘ACU’ 등 다양한 인증 자격증을 도입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온코더와 같은 코딩 관련 자격 인증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에스비씨케이는 최근 초등 및 중학교 정규 교육 과정에 코딩 교육이 편성되는 등 코딩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져가는 가운데, 프로그래밍을 교육하고 평가할 수 있는 코딩 관련 자격증 사업 확대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IT, 어학, 게임 등 기존 에스비씨케이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과 자격 인증에 대한 대한 협업을 기반으로 IT 분야의 취업 지원은 물론 교육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에스비씨케이 이승근 대표이사는 “미래 산업의 중심축이 될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들을 양성하고 확산하는데 일조를 하겠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IT전문 인재 교육 환경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G아이티뱅크 문용우 대표이사는 “에스비씨케이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폭넓은 교육 과정과 양질의 IT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