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외 예비고3 상담 ‘활발’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외 예비고3 상담 ‘활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업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면서 전문직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실무능력이 중요한 호텔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현재 2,000여 명의 재학생을 둔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관계자는 “최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학 이름보다는 졸업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전공 선택에 더 비중을 두고 있기 때문에 본교에 대한 상담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라고 전했다.

이 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커리큘럼 중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교내수업과 현장실습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현전은 약 500여 개의 산학협력 기관을 통해 특급호텔, 방송국, 패션위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현전 재학생들은 현장에 익숙해지고 실무능력도 향상시키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노하우도 얻을 수 있어 취업 시 적응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을 졸업하여 신라호텔에 취업한 한 학생은 “호텔 현장실습을 통해 실전경험을 쌓고 학교에서 실행하고 있는 관광현장실습 인증제를 활용하여 다양한 현장체험을 했던 것이 취업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취업지원센터와 글로벌취업센터를 운영하여 다양한 진로의 폭과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여 97%의 취업률 공식 확인 시켜 준 바 있는 서울현대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정보보안학과 과정,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 메이크업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취업현황, 교육 커리큘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