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클라우드 기반 원격 모바일 테스트 포털 오픈
상태바
SK(주) C&C, 클라우드 기반 원격 모바일 테스트 포털 오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3.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웹·앱 테스트 기능 제공…복수 단말기 반복 예약 테스트 등도 지원
▲ SK(주) C&C가 클라우드 제트 기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포털 ‘엠티웍스’를 오픈했다.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Cloud Z(클라우드 제트) 기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포털 ‘mTworks(엠티웍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엠티웍스 클라우드 포털’은 간단한 인터넷 접속만으로 SK(주) C&C 모바일 테스트 센터 내 모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온라인 회원가입만 하면 엠티웍스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를 SaaS로 이용할 수 있다.

‘엠티웍스 클라우드 포털’의 최대 강점은 기존 엠티웍스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것이다. 고객들은 ‘엠티웍스 클라우드 포털’에서 ▲복수의 단말기를 대상으로 테스트 시나리오 동시 적용 ▲반복 테스트 및 예약 테스트 ▲테스트 결과 자동 통보 및 오류 리포팅 기능 ▲모바일 웹·앱 개발자·운영자·기획자 등 최대 20명을 수용하는 ‘다자간 테스트 화면 공유 기능’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그동안 반응이 좋았던 엠티웍스의 ▲0.2초 이하의 빠른 모바일 기기 반응 속도 ▲초당 15프레임의 끊김 없는 영상 전송 기능 ▲보안 프로그램이 적용된 모바일 기기의 화면 테스트 기능도 모두 담아냈다.

SK(주) C&C는 ‘엠티웍스’ 클라우드 서비스 안정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원격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법인 고객은 5시간 동안 단말기 30여대에 매뉴얼 및 자동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개인 고객은 2시간 동안 단말기 20여대에 매뉴얼 테스트 이용이 가능하다.

SK(주) C&C는 2015년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솔루션 ‘엠티웍스’를 개발 이후 자체 센터 운영을 통해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려왔으며 지난달에는 하나은행·하나카드·하나투자증권 등 하나금융그룹의 전 계열사의 모든 모바일 웹·앱 서비스를 포괄하는 ‘하나금융그룹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SK(주) C&C는 향후 금융은 물론 제조·교육·유통·통신 등 전 산업분야로 확대하고 ▲모바일 품질 결함 관리 ▲모바일 원격 교육시스템 ▲모바일 게임 전용 테스트 센터 ▲해외 모바일 테스트 센터 등의 신규 사업 모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SK(주) C&C는 지난해 12월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서비스 포털 ‘NEXCORE ER-C’를 오픈하고 개발자의 직관적인 데이터 모델 분석은 물론 쉽고 빠른 데이터베이스 설계를 지원하는 DB 모델링의 모든 기능을 SaaS로 담아 소규모 개발단위 상품과 기업중심 그룹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말까지 ▲기존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베이스 비즈니스 로직을 분석하는 데이터베이스 역공학(리버스 엔지니어링, Reverse Engineering) ▲데이터 값의 정확도를 점검하는 데이터품질(DQ)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준영 SK(주) C&C 통신사업부문장은 “클라우드 제트 기반 엠티웍스 및 ‘NEXCORE ER-C’를 시작으로 비용은 낮추고 성능과 기능을 높인 개발·운영용 SaaS 기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및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