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페이콕, SMS 생체인증 협력
상태바
KTB솔루션·페이콕, SMS 생체인증 협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S로 1회성 생체인증 링크 전송하는 ‘SMS 바이오오스’ 적용

KTB솔루션(대표 김태봉)은 페이콕(대표 권해원)와 ‘SMS 생체인증’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 및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KTB솔루션은 이보다 앞서 ‘SMS 바이오오스(SMS BioAuth)’를 출시하고 생체인증과 SMS 인증을 결합한 인증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SMS 바이오오스는 SMS 인증을 무작위 숫자가 아니라 1회성 생체인증 링크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앱을 설치하거나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웹브라우저만으로 생체인증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1분간만 유효한 링크를 전송하며, 디바이스에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아도 돼 편의성이 높다.

SMS 바이오오스는 페이콕의 전자결제 서비스의 전자결제서비스의 추가인증수단 및 금융 전자 계약 수단’ 등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페이콕은 QR코드, NFC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동시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지급 결제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권해원 페이콕 대표는 “서비스 제공자 입장에서 사용자에게 별도의 앱을 설치하게 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중 하나이다. 반면 별도 앱설치 없이도, SMS란 친숙한 접근 수단을 이용해 휴대폰 본인확인과 2채널 통신을 지원하면서 웹브라우저만으로 생체 인증을 가능케 한 부분은 매우 혁신적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글로벌 시장 조사 결과 SMS 인증 의존도가 한국보다 매우 높다는 점을 알았다. 이에 SMS와 생체인증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창안하여 글로벌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우수 글로벌 핀테크기업들과 제휴를 강화하여 해외 시장 공략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