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 사물인터넷협회장 재선임
상태바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 사물인터넷협회장 재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물인터넷협회는 201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를 협회 회장으로 재선임했다.

협회는 2014년에 한국RFID/USN융합협회에서 한국사물인터넷협회로 전환했고, 이형희 회장은 2015년 SK텔레콤 사업총괄로 취임하면서 협회장을 맡았고, 이번에 총회에서 회장으로 재선임돼 연임하게 됐다.

이형희 회장은 “사물인터넷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반으로 우리나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제조업 등의 산업 경쟁력 강화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협회는 자동차, 건설, 가전, 의료, 환경, 에너지 등 타 업종별 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IoT기업과 타 업종 기업과의 협력기반 조성 등으로 IoT기반의 4차산업혁명의 선도적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이형희 회장을 비롯 부회장 9명, 이사 12명을 선임해 기존 임기중에 있는 8명을 포함해 총 30명으로 임원을 구성했다. 또한 현대건설 정홍구 부장 등 사물인터넷 도입촉진과 산업발전에 공헌한 7명에 대한 공로상도 시상했다.

한편 협회는 주요산업의 사물인터넷 도입촉진과 사물인터넷산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4차 산업 혁명 선도를 목표로 정했으며, 타 산업과 융합을 통한 IoT시장 창출, IoT산업기반 강화, IoT 해외시장 진출 확대 3대 전략과 10대 실행과제를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