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2017년도 ICT표준화포럼 37개 최종 선정
상태바
TTA, 2017년도 ICT표준화포럼 37개 최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회장 박재문)는 글로벌 표준화 포럼·컨소시엄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시장 중심의 표준화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17년도 ICT표준화포럼 37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TTA는 금번 ICT 표준화포럼 선정을 위해 산업체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정부 정책과의 연계성을 고려했다. 또한 글로벌 사실표준화기구의 전략대응 및 전주기 표준화(인큐베이팅, 표준개발·확산) 활동 강화를 위한 국내 포럼 발굴에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V2X, 자동차 전장 및 인포테인먼트 등 자율주행차 표준화를 위한 스마트카기술포럼, 무인기 ICT 개발 플랫폼 성능평가 표준화를 추진하는 국제무인기포럼, 전자상거래 및 가상화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블록체인표준화포럼 등 총 10개 포럼을 신규로 선정했다. 향후 관련 분야 표준화 활동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고 지능정보 산업 분야의 조기 시장선점 및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0년부터 시작된 ICT 표준화포럼 활동 지원을 통해 매년 200여건의 표준을 개발 및 보급했다. 또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글로벌 사실표준화기구에 매년 600여 건 이상 제안·반영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