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로, 가트너 선정 ‘BI 및 분석 플랫폼’ 부문 5년 연속 리더
상태바
태블로, 가트너 선정 ‘BI 및 분석 플랫폼’ 부문 5년 연속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3.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역량 강화 측면서 최고 평가…사용자 및 파트너 네트워크 점차 확대
▲ 태블로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BI 및 분석 플랫폼 부문서 5년 연속 리더에 선정됐다.

태블로 소프트웨어(이하 태블로)는 가트너 2017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플랫폼(Business Intelligence and Analytics Platforms) 부문에서 자사가 5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셀프서비스 데이터 준비, 임베디드 고급 분석, 분석 대시보드, 대화형 시각적 탐색 및 사용 편의성 등으로 구성된 15가지 핵심 역량을 기준으로 24개 소프트웨어 벤더를 평가했으며, 태블로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 항목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태블로는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항목의 세부 평가 지표인 사용자 역량 강화(user enablement) 측면에서 시장 및 벤더에 대한 기술 교육을 포함한 전체 카테고리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태블로는 온라인 튜토리얼, 웨비나 및 실습 훈련 등 광범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태블로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태블로 퍼블릭(Tableau Public)의 사용자 및 파트너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프랑수와 아젠스타(Francois Ajenstat) 태블로 최고 제품 책임자는 “태블로가 가트너 보고서에서 5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는 것은 태블로를 통해 고객이 달성해 온 성과를 입증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데이터를 이해하며 태블로를 대화형 시각적 분석의 업계 표준으로 인정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태블로는 데이터 분석을 위한 확고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도 조직 내 데이터 분석의 영향력을 확대시키고, 데이터를 통해 기업이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태블로는 IT 전문가 및 최종 사용자들이 소프트웨어 벤더에 대한 리뷰를 게시할 수 있는 플랫폼인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에서 가장 리뷰수가 많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플랫폼 벤더로, 2월 23일 기준 265개의 검증된 리뷰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