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스마트 월패드 활용 고객 편익 서비스 제공
상태바
코맥스, 스마트 월패드 활용 고객 편익 서비스 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IoT 활용 콘텐츠 서비스 제공…월패드 이용한 콘텐츠 서비스 제공

코맥스(대표 변봉덕)는 홈 IoT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의 실생활에 확실한 도움과 편리함, 유익함이라는 삶의 가치를 부여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코맥스는 에이에스엔, 수리반장, 와이유헬스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며, 코맥스 월패드를 통해 시간/능력/경험 공유 O2O, 가전수리 및 홈 클리닝 O2O, 헬스케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 발굴과 적용에 나서고 있다.

월패드가 기존에는 디바이스를 통해 집과 관련된 상황을 제어하고 확인하는 것이 주기능이었다면 이제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생활과 연관된 니즈를 해결해주며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코맥스 월패드가 플랫폼이자 매개체가 되어 실생활에 필요한 콘텐츠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연결해주는 것이다.

에이에스엔에서 출시한 애니맨 앱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연결해주는 O2O 플랫폼 중개 서비스로, 잉여의 시간과 능력을 가진 헬퍼들이 필요한 도움을 주고 수익을 얻는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빠른 서비스를 원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로 정식 론칭 10개월 만에 헬퍼 등록수가 3만여명을 넘어섰다. 미션 요청건수는 매달 40% 이상 꾸준히 증가하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리반장은 애니맨과 유사하게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는 O2O 서비스이지만, 생활가전 수리와 홈 클리닝 등 전문분야에 특화되어 있고 수리반장에 속한 전문가들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1~2인으로 구성된 핵가구 형태가 증가하며 고객들의 니즈와 소비 패턴의 트렌드를 겨냥한 수리반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애니맨과 수리반장의 서비스를 코맥스 월패드에 적용하여 사용자가 더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쉽고 빠르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코맥스의 계획이다.

와이유헬스는 사용자의 운동 정보를 기록하여 저장하고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트니스 IoT 헬스케어 서비스이다. 코맥스 월패드 사용자들이 집과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법을 배우고 운동한 기록을 저장 및 분석하여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삶의 질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업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월패드에 적용,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코맥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코맥스가 홈 IoT와 함께 삶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흥미롭고 편리한 서비스 모두를 제공하여 집의 가치와 사용자의 삶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