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앱 없이 무료채팅 가능한 ‘블라블라’ 출시
상태바
세종텔레콤, 앱 없이 무료채팅 가능한 ‘블라블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0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내용 자동삭제·서버에도 휘발성 데이터처리…일회성 채팅 가능

세종텔레콤(대표 서종렬)이 모바일 메신저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세종텔레콤(대표 서종렬)은 방장만 앱을 설치하면 대화 참여자는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채팅방 웹 주소(URL)가 포함된 SMS초대장(문자)을 통해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블라블라(blahblah)’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기존 메신저와 다르게 블라블라는 사용자간의 동일한 앱 설치 없이 채팅이 가능하다.

방장이 앱을 통해 채팅방 개설 후 초대하고자 하는 대화 상대의 연락처를 선택하면, 초대장(문자)이 전송된다. 수신자는 초대장만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간편히 채팅방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블라블라는 방장이 채팅방 개설 전, 설정한 일정 시간(최소 30분)이 지나면 채팅방이 사라지는 ‘자동삭제’ 기능과 채팅종료와 동시에 관리자 서버 기록이 파기되는 기능이 더해져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현대인들이 일회성 대화를 나누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한 앱을 설치하거나 친구등록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다”며 “이로 인해 쌓이는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폐쇄형 메신저’ 블라블라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