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전문 웨딩플래너 맞춤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전문 웨딩플래너 맞춤교육 실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0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 실습수업 모습(사진제공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는 결혼 준비를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전문가로써 신랑신부가 원하는 결혼 형식과 내용에 부합하는 다양한 정보를 갖고 있다. 따라서 예비부부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결혼 준비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단순히 이 역할에서 머물지 않는다.

대부분의 예비 부부들은 직장에 종사하면서 결혼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결혼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챙기기 힘들 때가 있다. 이때 역시 웨딩플래너는 큰 힘이 된다. 웨딩플래너는 예비 신랑 신부들을 대신하여 청첩장을 보내주거나 결혼식장 내지 혼수 등을 알아봐 주고 계약해 주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웨딩플래너로써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웨딩플래너만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학과 내지 교육프로그램이 생겨나기도 하는 등 웨딩플래너로 활동하기 위한 경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 전문 교육을 시작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 전문과정이 전문 웨딩플래너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7일 전했다. 이를 위해 이 학교는 직접 웨딩 산업 현장에서 영향력 있는 활동을 펼쳐온 웨딩산업 분야 경력 15년의 오현주 박사가 이끄는 최고의 교수진을 운영하고 있다.

웨딩플래너 아카데미의 경우 컨설팅 중심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이 일반적이라면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플래너과정은 전문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웨딩 드레스,웨딩 예물,허니문,웨딩 예복부터 웨딩 연회 공간연출,스타일링 등 웨딩 현장에서 실제 진행되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감 있는 커리큘럼으로 지도해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이런 생생한 교육을 바탕으로 매 학기마다 이 학교 웨딩플래너과정 재학생들이 직접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회의를 거쳐 스타일링, 식순, 시나리오, 성혼선언문, 혼인서약 등의 원고 구성 등 모든 연출을 진행한 하우스 웨딩을 완성해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 학교는 듀오, 보테가마지오 등 국내 웨딩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과 MOU를 체결해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실제로 국내 최초의 채블웨딩 ㈜마리진인턴십을 통해 정규직에 취업하는 등5년 연속 취업률 100%를 달성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웨딩플래너‧호텔조리‧파티플래너‧호텔카지노딜러‧디저트제과제빵과정 등 9개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과 파티이벤트‧푸드코디네이터‧관광비즈니스과정이 4년제 학사과정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을 예비모집 중이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