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비스인포텍, 랜섬웨어 대비 훈련 모듈 공개
상태바
그로비스인포텍, 랜섬웨어 대비 훈련 모듈 공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훈련·교육 지원하는 ‘지포스트’에 탑재…랜섬웨어 피해 상황서 대응 방법 훈련

그로비스인포텍(대표 안태환)은 랜섬웨어 훈련 모듈을 추가한 ‘지포스트(G-POST)’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포스트는 훈련과 보안 교육, 보안 시험, 조직 보안 수준 관리, 개인 보안 수준 관리에 이르기까지 직원의 보안의식 함양에 필요한 다양한 모듈로 구성돼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포스트는 랜섬웨어와 동일한 방식으로 PC의 문서파일을 암호화하거나 화면보호기를 실행해 사용자 PC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랜섬웨어 상황을 체험해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으며, 감염상황 발생 시 이를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는 신고 프로세스를 적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감염자 PC를 제어 및 모니터링하거나 사용자의 랜선을 분리하는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보안 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시스템은 현재 한국동서발전 등에 구축돼 활용되고 있다.

그로비스인포텍 관계자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지포스트는 랜섬웨어 및 악성코드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솔루션이 구축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인과 조직의 보안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안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