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발간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발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3.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별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안내하는 핸드북 발간…정보보안 담당자 실무 활용에 중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기업의 안전한 정보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산업별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금융/공공/중소기업편)’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에 발간했던 ‘IT 보안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에 이어 2년만에 발간하는 이번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은 주요 정보보안 7개 법률을 다뤘던 통합편(2015)과 달리 컴플라이언스 적용 법 및 규제 범위가 상이한 산업군을 기준으로 분류,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통합편 발행 이후 고객들로부터 받았던 의견을 수렴한 것으로 통합편을 통한 주요 법률의 기초 이해뿐만 아니라 산업별 주요 컴플라이언스의 핵심 요약, 실무 적용이 가능한 실효있는 가이드가 필요했던 시장 니즈를 반영했다.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은 크게 공공/금융/중소기업 편으로 나뉘어 해당 산업별 맞춤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 ▲ IT보안 기술 및 컴플라이언스 동향 ▲ 기관별 구분 및 해당 법률 안내 ▲ IT보안 체크사항 및 컴플라이언스 항목(요약/상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은 공공, 금융의 개정 법안에 대한 빠른 이해뿐만 아니라 소규모 인원으로 컴플라이언스를 파악하고 보안 정책을 세워야 했던 중소기업의 정보보안 프로세스 기초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IoT, 빅 데이터, 핀테크 등 IT 산업의 지형변화에 따라 IT 보안 컴플라이언스는 산업간 중복을 없애고 산업별 특성을 반영, 개별 기준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금번 산업별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핸드북을 발간했으며 정보보안 담당자들의 실무에 도움이 되는 좋은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