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EPA, 2016년 시니어 기술창업스쿨 3기 ‘창업경진대회·수료식’ 개최
상태바
KMEPA, 2016년 시니어 기술창업스쿨 3기 ‘창업경진대회·수료식’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분석 통한 디지털 마케팅 기술창업 과정 3기 27명 수료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회장 김동민, KMEPA)는 ‘2016 시니어 기술창업스쿨 3기 창업경진대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6 시니어 기술창업스쿨’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창업지원 사업이다.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가 주관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창업교육 3기’는 1~2기보다 높은 평균 2.5:1의 경쟁으로 30명의 교육생이 선정됐고, 3기 행사에는 의무 교육시간을 채운 총 27명이 수료했다.

창업경진대회를 통해서는 <왕홍(인플루언서) 활용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에이식스의 송준용 대표가 가장 높은 점수로 선정됐고, 그밖에 <여행 360VR 컨텐츠 개발 및 여행특화 VR 플랫폼 구축>의 초기 버전을 구현 중인 디안트보르트의 윤보한 대표, 아빠와 자녀가 함께 직접 자동차를 만들고 경주하는 <마이 그랑프리 여행> 아이디어를 발표한 전창삼 대표가 선정돼 각각 200만원 이내의 경영·마케팅 지원을 받게 됐다.

한편 수료식에는 퀸스피치 이지연 대표가 ‘매력적인 스피치와 비언어적 요소로 나에게 홀딱 반하게 만들기’라는 재미있고 유용한 축하특강을 제공하고 실습과정까지 진행해 수료식 분위기에 흥겨움을 더했다.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는 “3기의 경우 평균 주5일 저녁 7~10시의 힘든 일정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총 3회의 교육을 진행하면서 자체 조사 결과 90점 이상의 좋은 점수를 얻었고, 1~2기 수료생들은 자체 스터디그룹을 만들어져 공부와 함께 협업 포인트를 찾아나가는 모임을 진행하고 있어 협회에서도 가능한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