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능형 CCTV 솔루션 성능인증 첫 부여
상태바
KISA, 지능형 CCTV 솔루션 성능인증 첫 부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3.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리시스 ‘인텔리빅스’·KT ‘기가아이즈’, 90% 이상 검출률 달성
▲ KISA가 부여하는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 마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지능형 CCTV 솔루션에 대한 성능인증을 일리시스의 ‘인텔리빅스(IntelliVIX)’와 KT의 ‘기가아이즈 영상분석솔루션(GiGAeyes VA v1.0)’에 부여했다고 6일 밝혔다.

KISA는 국내 지능형 CCTV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우수 제품의 보급·확산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험·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능형 CCTV 솔루션은 배회, 침입, 유기, 쓰러짐, 싸움, 방화 여섯 가지 특정행위 중 배회와 침입을 필수적으로, 그 외의 행동 중 반드시 하나 이상을 선택해 90% 이상 정확하게 검출해야 한다.

KISA 측에 의하면 두 업체의 지능형 CCTV 행위 검출 솔루션은 배회, 침입, 유기 세 가지 분야에서 인증용 영상 DB에 기록된 이상행위를 행위 발생 2초 전부터 이후 10초 이내에 90% 이상 정확하게 탐지해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인증 절차에 따라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조윤홍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지능형 CCTV가 국민에게 신뢰받고 삶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