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MS 애저 지원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출시
상태바
패러렐즈, MS 애저 지원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3.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절감 및 단순성 강화…중소기업 최신 VCC 기술 도입 지원

패러렐즈(Parallels)는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Parallels Remote Application Server, 이하 RAS)’를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6일 밝혔다.

패러렐즈는 지난 2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17 ‘쇼스토퍼스(ShowStoppers)’ 행사에서 MS 애저 상에서 구동되는 패러렐즈 RAS를 직접 시연, iOS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마트폰, 크롬북, PC, 맥, 기타 HTML5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 등에서 네이티브 제스처를 사용해 얼마나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지 선보였다.

패러렐즈 RAS은 기존 인프라에 쉽게 추가될 수 있어 간편하게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IT 부서와 직원 모두에게 배포할 수 있으며, 보안 비용과 관리 및 지원 비용을 크게 절감한다. 패러렐즈 RAS는 복잡하지 않은 인프라와 로드밸런서(load balancer)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IT 관리자의 물리적 접촉 없이도 PC, 맥, 크롬북,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 리눅스, 라즈베리 파이 및 기타 HTML5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패러렐즈 측은 현재 MS 애저를 사용 중인 기업이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패러렐즈 RAS를 검색해 사전 설정된 무료 시험판을 손쉽게 추가함으로써 패러렐즈 RAS가 제공하는 최대 60%의 IT 운영비용 감소와 더 빠른 배포 속도, 복잡성 경감 효과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잭 주바레프(Jack Zubarev) 패러렐즈 회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패러렐즈의 솔루션에 더욱 큰 비용 절감 효과와 단순성을 더해준다”며, “기업들은 패러렐즈 RAS를 통해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가상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으며, IT 관리자와 엔드유저들은 제한된 예산 내에서도 최신 모바일 생산성 도구의 단순성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IDC는 최근 ‘IDC 마켓스케이프: 가상 클라이언트 컴퓨팅 소프트웨어 벤더 평가 보고서’에서 패러렐즈 RAS를 주요 솔루션으로 평가했다. IDC는 보고서를 통해 “패러렐즈 RAS가 시장에 제공하고 있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단순성”이라고 평가하며, “고객들은 패러렐즈 RAS를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 시트릭스 젠서버, VM웨어 ESXi 하이퍼바이저 등을 사용한 완전한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을 배포할 수 있다. 따라서 IDC는 특히 고급 VDI 설정과 RDSH의 복잡성 및 비용 등 자원 제약에 부딪힌 중소기업들에 대한 패러렐즈의 시장 범위를 넓혀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