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웹툰 ‘편의점 샛별이’ 2000만 뷰 돌파
상태바
탑툰, 웹툰 ‘편의점 샛별이’ 2000만 뷰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콘텐츠 기업 탑코에서 운영 중인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은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 ‘편의점 샛별이(활화산&스기키 하루미)’의 조회 수가 2000만 뷰를 돌파, 1월과 2월 각 각 500만뷰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유료 웹툰 플랫폼에서 한 콘텐츠로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500만 조회 수를 달성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포털에서 연재되는 웹툰 중 상위권에 포진된 웹툰과 버금가는 수준이며 유료 웹툰 플랫폼에서도 전 연령 웹툰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로 해석된다.

편의점 샛별이는 전 연령이 볼 수 있는 웹툰으로 주인공 최대현이 4년 전 골목에서 만난 여고생을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알바생으로 맞이하게 되면서 펼치는 로맨스 코미디 작품이다.

4차원의 순수한 악녀 정샛별과 어딘가 찌질해보이는 훈남 최대현의 이야기를 코믹하고 발랄하게 표현했으며 깔끔한 작화와 옴니버스 형식의 빠른 전개 등 스낵컬쳐처럼 간단하게 소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편의점 샛별이는 중국 웨이보를 통해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17화 분량으로 약 140만뷰를 달성하는 둥 해외시장에서도 우리나라 웹툰의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 지난 2일 키다리이엔티와 웹툰 IP를 활용한 영상화 MOU를 체결하면서 편의점 샛별이 역시 영상화 추진 계획을 준비 중이다.

탑툰 진현태 편집장은 “편의점 샛별이는 로맨스 코미디 특유의 스토리와 감각적인 현대 트랜드를 반영하여 제작된 스낵컬쳐의 집합체”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만족할만한 탄탄한 서사구조와 재미를 뽐내는 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하여 선보이겠다”고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