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헬스케어,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공개
상태바
셀바스헬스케어,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열사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최신 기술 접목…기존 점자정보단말기 한계 해소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바스헬스케어(대표 유병탁)는 미국 보조공학 박람회 ‘CSUN’에서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를 최초 공개했다.

셀바스 헬스케어의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는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셀을 이용하여 파일관리, 문서작업, 인터넷, 이메일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는 시각장애인용 보조공학 기기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셀바스헬스케어의 보조공학 브랜드 힘스(HIMS)의 기술력에 계열사의 최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접목해 한층 진화된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단말기로 업계의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한소네5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익숙한 기존 제품의 점자 인식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채 윈도우 OS에서 안드로이드로 OS로 운영체제를 변경해 사용자들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점자정보단말기 최초로 계열사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를 기본으로 탑재해 시각장애인들도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게 돼 교육 및 사무 환경에서 활용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계열사 셀바스AI의 음성합성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연스러운 고품질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각장애인들의 사용성을 최대한 고려했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는 “향후 시각장애인 보조기기 및 헬스케어 제품의 경쟁력은 소프트웨어 기술에 달려 있다”며 “하드웨어에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더한 ‘한소네5’를 시작으로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연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