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플랫폼 멜론 후원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개막
상태바
뮤직플랫폼 멜론 후원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개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플랫폼 멜론이 공식 후원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음향기기 전시회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SIAS)가 3일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전세계 300여개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가 참가한 이번 SIAS는 최상의 무손실음원(FLAC) 감상환경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멜론은 지난달 28일 고음질음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티브이로직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오렌더’와 업무 제휴를 맺고 서비스 연동을 시작했다. 이번 제휴로 멜론 회원은 뮤직서버 기기와 연결된 아이패드 오렌더 앱을 통해 멜론이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FLAC를 깨끗하고 생생한 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렌더앱에서 멜론 로그인 및 차트를 포함한 서비스 확인도 가능하다.

▲ 멜론 뮤직 라운지

오렌더는 기존 오디오 재생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자적, 기계적 노이즈를 최소화해 FLAC를 정확하고 깨끗하게 재생해 국내외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 앱소루트사운드(The Absolute Sound)의 ‘올해의 제품’ 선정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SIAS 행사 기간 동안 운영되는 멜론 뮤직 라운지(Melon Music Lounge)에서는 오렌더를 통한 멜론 고음질 음원을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멜론 뮤직 라운지에서는 전문 음향기기 수준 음질을 제공하는 LG전자 스마트폰 V20과 소니의 시그니처 시리즈 MDR-Z1R, MDR-1000X 헤드셋을 통해 최상의 디지털음원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멜론은 ‘2017 SIAS’의 공식후원사로서 골드 등급 이상 멜론 VIP 회원에게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관람객 전원에게는 ‘멜론 FLAC 스트리밍 클럽-첫 달 100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