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신임 센터장 공모
상태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신임 센터장 공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3.0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사장 김대형)는 책임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주지역 개방형 창업 생태계 조성 , 민관협력 플랫폼 기능 강화, 특화산업 고부가가치화 등의 업무를 수행할 역량을 갖춘 신임 센터장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차기 센터장에 임용되면 ICT 융합 신산업 창업 거점 육성, 보육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지역 기반 협업 아이디어 사업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임기는 오는 4월부터 2020년 4월까지 3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5년 6월 개소 이후 지난해 도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예비 창업팀과 창업 초기 기업 등 총 21개 기업을 선발해 육성해왔으며, 이들 기업은 중소기업 지원청의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 (TIPS) 프로그램’ 및 롯데 엑셀러레이터 투자 유치,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에는 기존 주요사업을 지속 추진함과 더불어 동아시아 창업허브 구축을 위해 국내외 116개 업무협력기관과의 분야별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뷰티·헬스분야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기업별 맞춤형 전문 컨설팅 운영, 세미나, 교육, 네트워킹 지원 및 6차 산업화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임 센터장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상, 석사학위 취득 후 12년 이상, 학사학위 취득 후 15년 이상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서 근무했거나 국내외 스타트업 관련 업계에서 15년 이상 근무 또는 기타 상당하는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력을 갖춘 자 중 글로벌 감각과 네트워크, 국내외 창업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신임 센터장은 응모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진행한 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사회 의결과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승인을 거쳐 최종 임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