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잡코리아·에듀아이티 통합, 수강비용 환급 등 수강생 혜택 제공
상태바
에듀잡코리아·에듀아이티 통합, 수강비용 환급 등 수강생 혜택 제공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3.0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교육방송이 어학·교양강좌와 ICT 융합 교육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에듀잡코리아와 에듀아이티 사이트를 통합,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6년에 설립되어 20여 년 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한국인터넷교육방송은 교육환경 변화에 맞춰 저렴하면서도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교육비 절감과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교육 기업이 되기 위해 사업성 짙은 광고나 단기 속성 강좌 제공을 지양하고 있으며, 스펙 모으기에 집중하기 보다는 연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강좌를 구성해놓고 있다.

에듀잡코리아와 에듀아이티로 구분되어 제공하던 교육시스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사교육 시장에 어학과 인문교육, 정보통신기술의 분리된 제공방식을 통합 제공한다. 이를 통해 취업전선에 맞닥뜨린 청년과 재취업 기로에 놓인 중장년층에게 당장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이후에도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사이트로 다가갈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교육기관이나 사교육 시장 전반이 거대한 기업형 자본창출에만 편향되고 있어 근본적인 교육의 개선보다는 상품으로의 교육아이템만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학습효율 증진과 학습자의 다양성 존중을 위해 다양한 교육 분야에 대해 학습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늘리고 비용부담을 줄임으로써 교육 변혁에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인터넷교육방송에 따르면, 에듀잡코리아와 에듀아이티의 이번 통합이 보다 진보적인 사이트 리뉴얼로서 어학원이나 컴퓨터학원, 기타 취업관련 항목의 학원이나 개별 온라인 사이트를 전전하던 수강생들에게 효율적이면서도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수강생들에게는 폭넓은 혜택도 제공된다. 우선 불특정다수에게 선별 없이 제공되는 교육서비스가 아닌, 수강자 각자의 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모색하고 수강료도 저렴하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더불어 수강생들은 1년 간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1년 동안 80%의 출석일수를 채우면 수강비용을 환급받을 수 있고, 해당 기간 동안 일시정지를 통한 기간 조절도 가능하다. 여기에 원하는 강좌의 교재는 물론, 어학강좌의 모의테스트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