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3월 2일 LG G6 예약 판매 돌입…고객 유치전 점화
상태바
이통3사, 3월 2일 LG G6 예약 판매 돌입…고객 유치전 점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정파손 무상 교체 지원,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 등 경쟁 치열

이동통신 3사가 오는 3월 2일부터 일제히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G6’의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2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오는 3월 2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LG G6’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에서 그 베일을 벗은 ‘LG G6’는 스마트폰 최초로 18:9 화면비율(5.7인치)의 풀 비전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뛰어난 화면 몰입감을 제공하며, 하이파이(Hi-Fi) 음질의 ‘쿼드 DAC’을 탑재해 전문 음향기기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 IP68 방수·방진 기능이 지원되며, 출고가는 89만9800원(VAT포함)이다.

이통3사는 ‘LG G6’ 예약 가입자에게 블루투스 이어폰, 정품 케이스,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내걸며 고객 유치전에 들어간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 및 액정파손 1회 무상 교체 지원 등을 통해 많은 고객을 끌어안겠다는 포석이다. 현재 애플의 아이폰과 중국산 스마트폰들 이외에는 뚜렷한 경쟁자가 없어 삼성전자의 ‘갤럭시 S8’ 출시 전까지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눈치다.

▲ T월드 매장에서 홍보모델들이 ‘LG G6’와 ‘iKB국민카드’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큰 폭의 카드 할인 내세워

SK텔레콤은 해당 기간 동안 전국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550여개의 체험매장도 운영한다.

SK텔레콤이 내세우는 예약 판매의 가장 큰 혜택은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이다. ‘iKB국민카드’로 ‘LG G6’ 기기할부금을 결제한 고객은 6만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iKB국민카드’는 전월 카드 사용실적이 30만 원 이상, 70만 원 이상 이면, 각각 월 1만5천 원, 2만1천 원씩 카드 청구금액에서 할인해 준다. 회사 측에 의하면 24개월 동안 최대 50만4천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LG G6’ 구매 고객은 SK텔레콤 스마트폰 교체 프로그램 ‘프리미엄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프리미엄클럽’은 30개월 할부 조건으로 18개월 동안 보험료(월 5천 원)와 기기할부금을 납부한 이후 중고폰을 반납하면, 잔여 기기할부금 없이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제조사 프로모션으로 예약 가입한 고객에게 정품케이스와 액정파손 1회 무료이용권을 제공하고, 4월까지 개통한 고객에게 사은품 3종(선택1)과 추첨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 홍보모델들이 KT L·ZONE 체험매장에서 ‘LG G6’ 예약판매를 안내하고 있는 모습

KT, 스마트 기기 요금 50% 할인 등 다양한 요금제로 승부

KT도 해당기간 동안 전국 L·ZONE 체험매장에서 사전 체험을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KT 역시 제조사 프로모션으로 개통 고객에게 톤플러스 이어폰, 롤리키보드+마우스, 돌체구스토(중 택1)와 LG전자 정품케이스 및 액정파손 교체비용 100% 지원(개통 후 1년 내, 1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추가할인을 통해 ‘LG G6’를 더욱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점을 어필한다. ‘프리미엄 슈퍼카드’를 이용해 단말을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50만 원의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00만 원 이상인 고객은 ‘올레 CEO우리카드’로 최대 72만 원 할인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 멤버십 포인트(할부원금의 5%, 최대 5만 원)와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의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를 선택하면 데이터를 무제한(기본제공량 소진 후 매일 2GB+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단말 보험과 멤버십 VIP 승급까지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의 스마트기기 요금 50% 할인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만 24세 이하 고객의 경우 ‘Y24’ 요금제로 매일 연속 3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매일 2GB+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만 18세 이하 청소년들은 데이터를 2배로 활용할 수 있는 ‘Y틴’ 요금제 등 KT만의 다양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 체험존에서 홍보모델들이 ‘LG G6’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전국 최다 체험존 운영…예약신청도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LG유플러스는 ‘LG G6’를 직접 써보고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 700여개 매장에 체험존을 구축·운영하며, 제조사 프로모션인 블루투스 이어폰 ‘LG톤플러스’와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 커피머신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7 출시 당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카카오톡을 통한 예약가입 신청을 ‘LG G6’에서도 진행한다. 고객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예약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LG유플러스’를 검색, 친구 추가하고 1:1 채팅을 누르면 된다.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예약가입을 할 수 있다.

또한 ‘LG G6’ 구매 고객에게는 45만 원 상당의 경품 혜택도 제공된다. 개통 고객들은 가입 후 1년 내 1회 휴대폰 액정 무상수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모바일앱(FAN)으로 5000원만 결제하면 ‘LG G6’ 정품 케이스를 한다.

이와 더불어 고객들이 SD메모리카드 추가 구매 없이 영상, 음악, 사진파일 등을 마음껏 저장할 수 있도록 ‘LG G6’ 기본 내부 저장소 64GB 외 추가로 클라우드 저장소 100GB를 3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