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A2B 트랜시버 제품군 추가로 버스 대역 활용도 향상
상태바
ADI, A2B 트랜시버 제품군 추가로 버스 대역 활용도 향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성능이 개선된 자동차 오디오 버스(Automotive Audio Bus, A2B®) 트랜시버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오디오와 제어 데이터, 클록, 전력을 하나의 UTP(unshielded twisted-pair) 케이블에서 분배하는 데 사용된다. A2B 트랜시버인 AD242x 제품군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슬레이브 간 통신 기능을 제공하며, 저속 샘플링 모드를 지원한다.

이 두 가지 기능 모두 전체적인 버스 대역의 활용도를 크게 향상시켜 주며, 최근 부상하고 있는 자동차용 통신이나 능동 소음 제거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핵심 요소다. 이러한 최신 제품들은 기존의 제품군과 완벽하게 핀 호환이 가능해서 업그레이드가 쉽고, 시장 출시 기간이 단축된다.  

AD242x 제품군에는 시스템 수준의 성능과 사용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다. 새로 출시된 모든 AD242x 제품군에는 성능이 향상된 펄스 밀도 변조(PDM) 블록이 사용된다. PDM 블록은 차세대 마이크 연결용 어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AD242x 제품군은 향상된 GPIO, I2C, 클록킹 성능을 제공하여 시스템 수준의 활용 가능성도 한층 높여준다. A2B 기술을 최고급 시스템에까지 확대 적용함으로써 AD242x 제품군은 현재 총 노드가 최대 11개에 달하는 데이지 체인 구성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이때 노드간 거리는 최대 15m까지 늘어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