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포스텍에 앤시스 시뮬레이션 SW 제품군 기증
상태바
앤시스코리아, 포스텍에 앤시스 시뮬레이션 SW 제품군 기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2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억 원 상당 학부 수업용 티칭 라이선스 및 연구용 리서치 라이선스 제공
▲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왼쪽)와 김도연 포스텍 총장(오른쪽)이 제품 기증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앤시스코리아(대표 조용원)는 대학의 교육 및 연구 활동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포스텍에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 제품군을 기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앤시스코리아는 27일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에서 조용원 대표를 비롯한 회사 임직원과 김도연 총장 및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지고, 200억 원 상당의 학부 수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칭(Teaching) 라이선스와 교수진 및 대학원에서 사용 가능한 리서치(Research) 라이선스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소프트웨어는 최대 5,000명의 학생들이 수업용으로, 500명의 인원이 연구용으로 동시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수량이며, 기계, 전기, 전자, 신소재, 물리 등 8개 관련 학과만이 아닌 포스텍 가속기 연구소 등의 연구 분야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구조, 유체, 전자기, 회로 등의 광범위한 분야에서 정밀하고 효율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하므로, 이번 기증이 포스텍의 설계 및 해석, 시뮬레이션 관련 분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또한 앤시스의 교육 지원 프로그램은 과학, 공학, 제조 분야의 대학 교육에서 소프트웨어 활용 기회를 확대해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CAE 솔루션에 대한 학생들의 친밀도와 이해도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미래의 인재들을 위한 교육 분야에서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학제 간 융합 교육에 필수적인 다중 물리(Multi-physics) 해석에 최적화된 앤시스 솔루션을 통해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앤시스는 포스텍 외에도 카이스트(KAIST),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에 제품 기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