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게이트·브이알플러스, VR 체험형 스포츠 사업 ‘맞손’
상태바
클라우드게이트·브이알플러스, VR 체험형 스포츠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체험형 스포츠 신규 사업 모델과 콘텐츠 개발 협력

클라우드게이트(대표 오동석)는 가상현실(VR) 체험형 스포츠 산업 모델 개발 및 공동 사업을 추진을 위해 VR테마파크전문업체인 브이알플러스(대표 황명중)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핵심 역량과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VR 체험형 스포츠의 새로운 사업 모델과 콘텐츠 개발을 위해 체결됐다.

특히 클라우드게이트는 차별화된 시스템의 스크린야구 ‘레전드야구존’을 개발한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규 스포츠 산업 모델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등의 시스템 개발을, 브이알플러스는 VR 체험존 사업 노하우로 VR 테마파크사업, 우수한 VR 콘텐츠 및 디바이스 확보 등에 힘쓸 계획이다.

클라우드게이트 오동석 대표는 “정부의 VR 지원 정책과 급속한 시장의 확대 등의 환경이 조성된 이 시점을 또 한번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최적의 파트너인 브이알플러스와 함께 콘텐츠 개발부터 브랜드 상호간 입점 등을 함께 진행해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브이알플러스 황명중 대표는 “VR 시장은 B2C 시장이 더디게 열리고 있으며 그 시장을 열게 해 줄 매개체가 VR 체험존 및 테마파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가상현실의 대중화를 이끌어 전에 없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