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2종 신규 출시
상태바
F5 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2종 신규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2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가시성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 기능 제공…취약한 기업 보안 아키텍처 보완

F5 네트웍스는 가시성, 콘텍스트 및 통제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헤르쿨런(Herculon)’과 ‘실버라인 웹방화벽 익스프레스(Silverline WAF Express)’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헤르쿨런 보안 제품군은 하드웨어용으로 개발된 F5의 독립형 보안 제품의 장점과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결합해, 보안 관리자로 하여금 특정 애플리케이션이 가진 보안 장애 및 위협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높은 가시성과 애플리케이션 실행 제어 기능이 제공돼 간단하고 쉽게 설치 및 구동할 수 있다.

헤르쿨런 SSL 오케스트레이터(Herculon SSL Orchestrator)는 늘어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암호화로 인해 발생한 가시성 격차를 해결하는 향상된 통찰력을 제공한다. SSL/TLS전용으로 개발된 하드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뛰어난 암호 해독 능력과 콘텍스트 인식 다이나믹 서비스 체인(context-aware dynamic service chaining) 및 고유 통합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심층 방어 전략’이 적용돼 탐지 및 실행, 통합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타 보안 벤더들과의 풍부한 협업 체계에 의한 지원도 가능하다.

헤르쿨런 디도스 하이브리드 디펜더(Herculon DDoS Hybrid Defender)는 고성능 하드웨어와 F5 실버라인 인텔리전스 기능을 이용한 클라우드 스크러빙을 통합함으로써, 대규모의 디도스 공격에 대한 멀티레이어 방어를 제공한다. 인라인(in-line) 또는 아웃오브밴드(out-of-band)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행동 분석, 1초 미만의 시간차 공격 완화, 정교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디도스 방어를 제공한다.

또한 실버라인 웹방화벽 익스프레스는 F5의 클라우드 기반 실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사전 구성 모델의 셀프서비스다. F5는 고객이 웹방화벽 서비스를 적용할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선별하고, 뒷단에서는 보안 전략을 수립해 OWASP 공격, 매개변수 조작, 봇 등이 포함된 넓은 범위의 위협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모한 벨루(Mohan Veloo) F5 네트웍스 아태지역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업 경영진들은 분야를 막론하고 디지털 중심의 경제로 옮겨가는데 있어 기업 운영의 효율성이 핵심이고, 이를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자산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점차 인식하고 있다”며, “그러나 급격한 혁신의 속도와 신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 늘어난 연결 장치의 사용 등이 공격 벡터 증가라는 또 다른 문제점을 야기한다. 따라서 이 시점에 기업들은 기존의 보안 아키텍처를 재점검하고, 가장 취약한 부분으로 부상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에 대한 보안 솔루션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