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지멘스 PLM SW, 스마트팩토리 교육과정 개발 MOU
상태바
한밭대·지멘스 PLM SW, 스마트팩토리 교육과정 개발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 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 위해 교육 인프라 구축 및 기술협력 등 추진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스마트팩토리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분야 전문기술인력을 양성·공급하고자 교육운영에 필요한 교육과정개발, 교육 인프라 구축, 기술협력 등에 대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됐다.

한밭대학교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미래 제조업을 선도할 스마트팩토리 관련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인력의 인적자원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밭대학교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협력을 통해 PLM 기술을 교육 과정에 포함시켜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첨단 제조 기술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스마트팩토리 전문교육은 대학 내 교육 인프라를 구축을 통해 산업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학생들은 스마트팩토리 관련기업에 현장실습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과 취업을 연계하는 방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송하영 한밭대학교 총장은 “제4차 산업의 제조혁신 기술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을 한밭대학교의 산학일체교육 시스템을 통해 양성·공급 하여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