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GS25,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시장 확대 MOU
상태바
구글코리아·GS25,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시장 확대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2.2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팝카드 결제 등 결제 수단 추가…금액선택형 기프트 카드도 출시
▲ 게일 테이트(Gayle Tait) 구글 글로벌 리테일 파트너십 디렉터(왼쪽)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오른쪽)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구글코리아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와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글플레이에 있는 다양한 유료 앱과 게임, 영화 콘텐츠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으로, 앱 구매 뿐 아니라 메신저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구매 등 인앱 결제 시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없이도 웹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이나 게임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카드 사용 만료 기간이 없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기존에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번 협약으로 GS25 편의점에서는 현금 외에도 GS25 전용 모바일 팝카드 결제, 교환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오는 3월 중순까지 관련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존 정액권 외에도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 충전할 수 있는 금액선택형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도 GS25를 통해 출시된다. 금액선택형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구매 시 15,000원부터 500,000원 사이 원하는 금액을 천 원 단위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한편, 양사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모바일 게임 프로모션과 나이언틱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고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GS25 전용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