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싱가포르 테크어워드 ‘베스트 전자기기 쇼핑몰’ 1위
상태바
큐텐, 싱가포르 테크어워드 ‘베스트 전자기기 쇼핑몰’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2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오픈마켓 큐텐(Qoo10)이 싱가포르 ‘2017 테크 어워드’에서 베스트 전자기기 쇼핑몰(Best Electronics Shopping Portal) 1위에 올랐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테크 어워드는 싱가포르 IT전문 매체 ‘하드웨어 매거진(HWM)’과 IT포털 ‘하드웨어존’이 주관한다. 싱가포르 국영 미디어그룹(SPH) 소속 하드웨어 매거진은 IT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현지 매체로 알려져 있다.

심사 기준은 제품력, 서비스, 기술혁신과 파급력 등이며 하드웨어 매거진 에디터 심사 및 독자 투표를 통해 수상 기업이 선정된다. 큐텐은 베스트 전자기기 쇼핑몰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큐텐은 28%의 독자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고 라자다, 코츠 등이 뒤를 이었다. 에디터 선정상은 세부 제품에, 독자 선정상은 기업과 브랜드에 수여되며 독자 선정상에 속하는 베스트 전자기기 쇼핑몰 부문은 지난해 신설됐다.

TV 브랜드 부문에서는 삼성과 LG가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다. CPU, 그래픽카드 등 분야에서는 인텔, 에이수스 등이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큐텐은 G마켓 창업자 구영배 대표가 2010년 설립했으며 싱가포르,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국 현지 오픈마켓과 글로벌 사이트인 ‘큐텐닷컴’을 운영 중이다. 큐텐 싱가포르는 회원수 약 400만명으로 점유율 약 95%로 현지 1위 쇼핑몰이다.

큐텐 싱가포르 마케팅그룹 권병수 그룹장은 “글로벌 셀러들이 최신 전자기기를 판매하는 오픈마켓으로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며 “결제와 배송 등 쇼핑 편의 면에서는 철저하게 현지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