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5G 무선통신 위한 통합·아키텍처 혁신 발표
상태바
자일링스, 5G 무선통신 위한 통합·아키텍처 혁신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2.2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나노 올 프로그래머블 MPSoC에 RF급 아날로그 기술 융합

자일링스코리아(대표 안흥식)는 16나노 올 프로그래머블 MPSoC에 RF급 아날로그 기술을 융합해 5G 무선통신에서 획기적인 통합 및 아키텍처 혁신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새로운 올 프로그래머블 RFSoC는 디스크리트 데이터 컨버터를 제거해 5G 매시브 MIMO 및 밀리미터파 무선 백홀 애플리케이션에서 50~75%의 전력 및 풋프린트 감소가 가능하다.

▲ 자일링스 RF SoC

대규모 2D 안테나 어레이 시스템은 5G에 필요한 스펙트럼 효율성 및 네트워크 고밀화를 높이는 핵심 요소로, 제조사는 상용화에 필요한 엄격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방식을 찾아야 한다.

올 프로그래머블 SoC에 고성능 ADC와 DAC를 통합, 전파 및 무선 백홀 장치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전력 및 폼팩터 요건을 충족시키면서 채널 밀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로운 RFSoC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제조사는 5G 배치 일정에 맞춰 설계 및 개발 주기를 간소화할 수 있다.

통합 16나노 기반 RF 데이터 변환 기술은 간소해진 아날로그 설계와 높은 정확도, 작아진 폼팩터, 낮은 전력을 위한 직접적인 RF 샘플링은 물론 최대 4GSPS의 12bit ADC, 높은 채널 수, 디지털 다운 변환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6.4GSPS의 14bit DAC와 함께 높은 채널 수, 디지털 업 변환을 구현한다.

자일링스 FPGA 개발 및 실리콘 기술 담당 리암 매든(Liam Madden) 부사장은 “RF 신호처리가 올 프로그래머블 SoC에 통합됨으로써 고객은 시스템 아키텍처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고, 자일링스는 시스템 통합 분야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달성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5G 고객은 차별화된 대규모 매시브-MIMO 및 밀리피터파 백홀 시스템을 상용화할 수 있다. 자일링스의 새로운 RFSoC 아키텍처는 5G 개발의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절한 시점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