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NH투증에 모바일 OTP 공급
상태바
KG모빌리언스, NH투증에 모바일 OTP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2.2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기반 모바일 OTP 솔루션으로 토큰형 OTP 없이 금융거래 가능

KG모빌리언스는 NH투자증권과 모바일 OTP 인증 솔루션 ‘M-OT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로 제공돼 스마트폰상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을 실행한다. 이번에 체결된 M-OTP 솔루션은 NH투자증권의 고객이 간편송금 등 이체 시에 보안카드 대체용도로 적용되며, 또한 보안강화를 위한 수단으로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KG모빌리언스는 2006년 NC소프트의 OTP구축 이래로, 약 40여 개 업체에 M-OTP솔루션을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기 사업영역은 게임사 및 정부기관과 같이 비금융영역이였지만, 현재는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분리원칙 폐지 이후, 안정적이고 간편한 인증 수단에 대한 금융사들의 니즈가 증가하여, 그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KG모빌리언스는 M-OTP 솔루션 이외에도 다양한 인증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부각 받고 있는 생체인증부터 ARS인증, SMS인증, 휴대폰인증 등 여러 인증 수단을 결제, 게임, 계좌이체(금융)등 여러 영역에 제공 중이다. 특히 모회사인 KG이니시스와 KG모빌리언스는 각각 신용카드와 휴대폰 결제 부문의 1위 사업자로써, 시너지를 내며 사업의 확장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