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Y520’ 국내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Y520’ 국내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2.21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가 레노버 ‘리전(Legion)’ 브랜드를 출시하고, 이베이를 통해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리전 Y520’의 판매를 시작했다. ‘리전’은 레노버가 전세계 게이머들의 피드백과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게이밍 전용 브랜드다.

▲ 레노버 리전 Y520

‘리전 Y520’은 인텔의 최신 카비레이크 CPU인 코어 i7-7700HQ와 i5-7300HQ 프로세서를 탑재해 쿼드코어 CPU만의 강력한 성능뿐만 아니라 향상된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15.6형의 풀HD(1920x1080)를 지원하는 IPS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넓은 시야각과 풍부함 색감을 구현해낸다. 그래픽은 대용량 고속 그래픽 데이터 처리를 위한 GDDR5 4GB 메모리의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 또는 GTX1050Ti GPU를 탑재해 매끄럽고 부드러운 고품질의 게임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위해 128GB NVMe SSD 또는 1T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8GB의 DDR4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하만 인증의 2W 스테레오 스피커, 강렬한 적색의 백라이트 키보드 등을 장착해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동영상 감상, 인터넷, 문서작업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기에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갖췄다. 무게는 2.4kg, 두께는 25.6mm이며, 색상은 블랙으로 출시된다.

레노버는 고성능의 게이밍 노트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발열문제에 대해서도 적극 대처 했다. CPU와 GPU를 중심으로 듀얼 쿨링팬과 후면 배기구를 배치해 빠르게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킴으로써 빠르고 효율적인 냉각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팬의 속도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레노버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이번 신제품도 수 많은 게이머들과 소통하고 요구사항을 이해하며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라며 “최상의 게이밍 성능, 휴대성, 감각적인 디자인을 고루 갖춘 ‘리전 Y520’은 국내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노버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더욱 다양한 게이밍 PC 제품군을 통해 고객들이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